찐빵 칼로리 알고 먹자 살찌는 이유


추석 명절 잘 지내셨나요? 

아침 바람이 제법 쌀쌀 한데요 이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될것 같습니다. 


추운날이면 생각 나는 대표간식 찐빵 맛있죠

어릴적 박에서 놀다 김 무럭무럭 나는

찐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동네 슈퍼에서 많이 팔았었는데요 

요즘은 편의점에서 팔더라구요 

간혹 찐빵 전문점이 있긴 하던데

평소엔 잘보이다가도 찾으면 꼭 없더라구요


동생한테 집에오는길에 좀 사오라고

시켜서 간만에 먹었는데 오랜만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간혹 먹고 싶은게 생각나면 

안먹고 넘어가질 못하거든요 ㅎㅎ




찐빵은 식기전에 먹어야 제맛이에요!!

간혹 찐빵이랑 호빵이 다른걸로 알고있는

사람들이 있던데 똑같습니다. 

호빵은 찐방에 이름을 붙여 부른것이라고하네요



마트에서 여러개를 한줄에 담아 판매하는데

기성 찐빵은 팥 앙꼬가 아주 달죠

달달한것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입맛에 안성 맞춤이지만 단걸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힘드실 수 있어요 

기분좋게 단맛이 일품인 찐빵은 

한개로는 절대 부족해요 ㅎㅎㅎ



요즘 찐빵 크기가 작아보이는건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

가격은 비싸졌는데 ㅠㅠ



크기가 찐빵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가게마다 다르지만 4~5천원정도에 

5개정도 판매를 하던데


나이를 먹으면서 살이 찌고 있는데

겨울마다 먹는데로 살이 찌고 있어 

칼로리를 챙겨보게 되었네요 


보통 찐빵 칼로리는 80g정도에 

2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먹을때마다 살찌는 걱정이 앞서지만

먹는 즐거움을 포기할 순 없죠

찐빵 칼로리를 알아보는데 80g 정도라고

하니 그 크기가 가늠이 안되더라구요 


동생이 사온 찐빵은 찐빵 판매점이어서 

그런지 엄청 달지도 않은게 

질리지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어렸을때는 괜찮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아주 단건 조금씩 멀어지게 되더라구요 



찐빵 한개 크기가 크지 않아서 

한번에 2~3개씩 먹게 되는데 

찐빵 칼로리를 신경 안쓸 수 가 없네요



겨울철에 활동량도 줄어 드는데 

찐빵 칼로리를 생강 하면 적당히 먹고

운동도 꾸준히 해야 겠어요 

매일 먹지는 않겠지만 어릴적 추억으로

매년 찾게 되는 간식


찐빵 칼로리 생각 하시면서 

건강한 한해 마무리 하시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드렁큰콜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