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알아보기
때아닌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전부터 기온이 30도를 넘나들면서
바깥출입이 망설여 지는 요즘인데요
코로나와 더불어 더위까지 힘드시겠지만
항상 건강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ㅎ합니다.
누구나 쉽게 발급이 가능하고 어렵지 않아
알고보면 이 글을 쓰는 이유가 있을까 하지만
말 그대로 한번 알아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관할 구청과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요즘 바깥 출입이
반갑지만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한 발급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어떨때 필요할까요?
지방세를 납부할 경우 작성되는 서류로써
지방세 납부항목별 납부하는 세액을
자세하게 보여주는 서류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각각의 지역에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을 충당하는
세원으로써 지방세의 종류도 다양하며
취득세, 주민세, 자동차세, 교육세 등이 있으니
평소 알고 계시면 수월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해볼까요 ?인터넷을 통해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원하신다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 하기 때문에
정부24 홈페이지에 인증서 등록을
가장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인증서를 등록 하셨다면
화면을 아래쪽으로 스크롤 하면서 '자주찾는
서비서' 항목에서 위와 같은 메뉴를 찾으셔야 합니다.
보여지는 메뉴들 찾으셔야 할것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항목이구요
발견 하셨다면 클릭 하기를 합니다.
신청페이지와 민원안내사항을 확인 하셨다면
바로 '신청하기'를 클릭 하면 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신청 화면인데요
붉은 점으로 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빠짐없이 모두 꼼꼼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주소 내용은
자동을 기입되기 때문에 나머지 공란을
사용 목적에 맞게 모두 입력 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1번의 경우는 팝업창으로 클릭하면
보여지며 도로명 주소를 기입하신 후 검색하여
나타나는 결과주소들 중 선택 하여 행정처리기관
까지 모두 선택 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도 선택 해 주고 나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합니다.
과세 내용의 목록들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확인후 내역들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사항까지 확인 하셨다면
인터넷으로 민원신청이 모두 완료 되었으므로
출력을 하시면 되는데요
문서로 파일로 모두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형태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집에서 편하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봈습니다. 정말 설명이 딱히
필요 없을정도로 간단하고 쉽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실 여건이 안되신다면
주민센터 방문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발급이 가능하며 대리인을 통한 발급시에는
위임장도 필수로 준비 하셔야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법인세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때에도 필요하므로
사전에 미리 준비해놓으시면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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